지금 이글을 보고 계시다면 보험영업 대한 현실적인 고민과 함께 새로운 대안을 찾아 인터넷 바다를 헤엄치고 계시겠죠? 하지만 막상 검색을 해 보아도 너무나도 많은 그저그런 실체를 알 수 없는 정보에 혼란을 겪고 계신지도 모르겠네요~그럼에도 어떤 회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어쩌면 상당기간동안 소득활동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일이기에 나와 맞는지,비교 해보고 충분한 기간을 갖고 고민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프라임에셋은 정통대면 영업과 더불어 GA중 온라인기반 영업이 가장 활성화 되어 있어요
보험영업 자체도 쉽지 않은 일이고 나와 맞는 GA의 선택과 같이 일 할 상위관리자 지사분위기등도 따져 봐야 할 부분입니다.그래서 저는 있는 그대로의 프라임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이글을 보시는 분이라면,수많은 GA중 걸르고 걸러 프라임에 대해 좀더 알아 보고픈 분들이라 생각이 듭니다.반갑습니다~!
먼저 이야기 드릴 것은 약간의 오해가 있는 사실에 대해 이야기 해 볼게요.
온라인상에 프라임에셋을 검색한다면 "프라임에셋=온라인보험 영업"이라는 이라는 이미지가 있습니다.하지만 현실은요 프라임에셋의 대부분의 FC님들은 정통대면영업을 하고 계세요.궂이 비율을 따지자면 우리 영업1본부 경우 약 7:3 (온라인영업) 비율로 영업활동을 하고 계시죠.
물론 타본부나 지사등은 구성원의 성향이나 연령 경력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최근의 이슈인 지긋 지긋한 코로나 여파로,온라인영업에 뛰어든 설계사님들이 증가 한 것은 사실이에요.
당연 홍보를 위해 블로그나 여러 SNS를 통한 마케팅 활동으로 다양한 보험정보의 생산량이 늘었고 이에따른 밝은면도 있지만 어두운 면도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네요.쉽게 말해 누구나 온라인영업이 성공의 키워드가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지요.나름의 마케팅방법과 단계별로 준비된 학습,그리고 영업체질 개선이 동반되지 않으면 어렵다는 이야기죠.
정리를 해 보면~프라임에셋은 온라인영업만 하는 회사가 아니며,매출의 70%이상은 대면영업에서 나온다. 온라인영업 누구나 시도 할 수 있지만 누구나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절차와 방법이 있다)로 요약 해볼수 있겠네요.
밝은면 이야기 해 볼까요~...우리 본부 가산지점에는 이제 입사한지 3차월의 워킹맘 차동희 팀장님이 계신데요
불과 두달동안 온라인영업에 매진,이 어려운 영업환경에 무려 12case 월납 100백만원의 실적을 달성한 보기드문매출을 보면,그간 얼마나 보이지 않는 노력을 했을까?두아이의 엄마로 가사일을 돌보며 밤늦은 시간까지 일하고 있는 팀장님을 볼때면 안스러움까지 느껴 지더군요.(물론 이번달 예측급여가 시상금까지 1천만원 내외가 되겠죠)
고객과 상담인증과 상담내역을 있는그대로 기록하고 있는 차동희 팀장님
쨰맘 차동희팀장님 블로그 - 사탕발림 없는 보험정보와 고객별 사례중심의 현장감 있는 정보가 돋보이는 블로그 죠살짝 방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차동희 팀장과 더불어 세아이의 엄마인 슈퍼워킹맘 "프라임 월팀장"님도 대동소위 활약을 보이시고 있으세요.한월희 팀장님도 필명 월팀장"으로 활동하고 계신데요 ,프라임에셋에 입사 한지 1년이 채 되지 않는 아직은 신입티가 남아있는 분이세요.과거 한화생명에서 보험영업을 시작 했으나,일명 "미안한 영업"- 즉,특정 보험사 특정 상품만으로는 도저희 영업을 못하겠다는 한계점을 느껴 상품비교가 가능한 GA로 이직을 한 케이스이지요.
프라임 월팀장님의 블로그 추천 드립니다.
건강CEO,보장분석 보험CEO : 네이버 블로그
프라임에셋 영업1본부써니힐지점 보험료 down, 보장 up 보험료 절약하는 보약같은 월팀장에게 문의하세요 010.5879.1689
영업경력도 짧고 육아와 가사일까지 돌보고 있는 슈퍼워킹맘인 위 두분처럼 나름의 성과를 올리기 위해선 다음과 같은 행동이 있어야 됩니다.온라인 보험영업의 성공방법이라 할까요.
무엇보다도, 처음 2-3개월은 엉덩이가 닳을 각오로 매일 진정성있는 포스팅을 하겠다는 의지와 실행력이 있어야 합니다!!그렇게 하고 나면 자기만의 컨셉과 작성요령이 생기면서 이후 좀더 수월하게 포스팅을 이어갈수 있겠습니다.
실은 대면 영업 성공방식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째맘님이 빠른성과를 거둔것도 이미 대면고객 개척영업에서 실패를 통한 내공을 쌓고 성공의 비결을 터득 하였기 때문에 ,굳은 마음가짐으로 온라인 마케팅에 임하신 부분이 크다 할 수 있겠네요.
따라서 온라인영업 자체가 처음이신 분들이 어중간한 마음으로 온라인 보험영업에 도전하겠다는 생각이라면 그냥 하던 일하시라 말씀드립니다.
아울러 영업관리자가 영업시장 전반과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갖고 있느냐도 중요한 고려요소입니다!
포스팅의 방향성과 키워드 공략, 이웃관리에 대한 정확하고 주기적인 모니터링으로 팀원들의 블로그가 성장하게끔 조력자가 되어야 하겠죠.
저는 블로그를 통해 4개의 산하 독립본부를 배출하였고,프라임에셋 재직 17년차 본부장으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현실적인 가이드를 제공함과 동시에 그간의 경험으로 뜬구름 잡기식 관리가 아닌,안되는 일은 안된다~온라인영업이 체질에 맞지 않는다 판단 될때는 과감히 말씀 드립니다.서로의 귀중한시간 낭비 할 일은 만들지 말아야 겠죠.
하지만 서두에 말씀드렸듯 다른 영업방식으로 성공을 꿈꾸신다면 그 또한 맞춤 지원을 해드리고 있다는 점도 다시 말씀드립니다.
마지막 고려 요소는 신뢰할 만한 시스템을 갖춘 회사(GA 보험대리점)의 선택입니다
영업가족들이 신뢰할수 있는 수수료체계, 영업지원시스템, 영업활성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이 있는지, 자본의 안정성을 갖추었는지 업계를 선도하는 리딩컴퍼니 인지 등을 고려해야 겠습니다.
프라임에셋의 막강한 영업지원 포탈 팜스
누구나 쉽게 보험회사별 상품별 비교프로그램을 이용 좀더 객관적인 영업이 가능하겠습니다
이상 코로나시대 새로운 영업환경인 온라인영업에 대해 말씀 드렸는데요,누구나 도전할 수 있지만 누구나 성공하는 것은 아닌 엄중한 현실을 염두하고 입사문의 하셨으면 좋겠네요.분명한 것은 보험영업도 성실성엔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이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의 행운을 빕니다!
프라임에셋 1본부장 조본.
문의 010 6838 4445
*카톡상담(아래그림을 누루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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